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안드로이드, 아이폰 해결 방법.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며칠전에 카카오페이지에 있는 무료 영화를 보았고, 그동안 이벤트로 모은 무료캐시로 만화를 보면서 하루를 보내는데요. 카카오페이지 무료캐시를 많이 모으기 위해서 대부분 이벤트에 참여를 하는데요. 얼마전에 경고 문구가 뜨고 이벤트 참여가 안되더군요.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를 해야 하고, 비활성화를 해야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캐시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카카오페이지 내에서 설정 변경을 해주는건지 알았었는데 그게 아니고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을 해주면 되더라구요. 광고설정 변경하려고 이것저것 다 눌러봤는데, 막상 방법을 알고나니 너무 쉽고 허무했어요.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변경 방법

 

일단 휴대폰 설정을 찾아야 하는데요, 대부분 앱이 모여있는 첫 화면에 있더라구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떤 폰에는 설정이라는 이름으로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톱니바퀴모양을 찾아주세요.

 

 

두번째는 설정 화면에서 화면을 좀 더 아래로 내리면 'GOOGLE 설정' (구글설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구글 설정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에 광고맞춤설정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GOOGLE 설정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광고라는 탭이 있습니다. 슬슬 감이 오시죠. 이제 광고탭을 눌러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광고ID 재설정 아래에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라는 이름이 있어요. 이 부분에 초록색으로 불이 들어와 있다면 눌러서 활성화를 해제해 주세요.

 

 

이렇게 하고 다시 무료캐시 이벤트에 참가해 보면 카카에페이지 광고맞춤설정 경고창이 안뜰거에요.

 

아이폰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변경 방법

 

아이폰도 결국에는 경로만 잘 찾으면 안드로이드처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아이폰을 켜고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왔으면 아래에 개인정보보호라는 이름이 보여요. 이 곳으로 들어가면 광고 탭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따라 오셨으면 광고를 누르고 들어가야겠죠.

 

 

 

이곳에서 보면 광고추적제한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터치해서 해제해주면 이제 자유롭게 카카오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무료캐시를 모아서 카카오페이지를 알뜰하게 이용하는 재미가 있지 않나요?ㅎㅎ 유료컨텐츠를 무료로 즐기는거 너무 재밌고 아쉽고 그러네요. 전 다시 무료 영화를 보러 갔다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