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A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기

엑셀로 문서를 만들다 보면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또는 비밀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 엑셀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거나 전달하기도 합니다. 이후 비밀번호 설정이 의미가 없을때 엑셀 비밀번호 해제를 해주면 되는데요, 오늘은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호가 지정되어 있는 엑셀파일을 오픈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엑셀비밀번호해제1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엑셀비밀번호해제2

 

이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하기 위해선, 우선 파일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엑셀파일을 열어주시구요, 바로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파일 메뉴에서 디폴트값인 정보 메뉴를 보시면 통합문서보호 라는 단어가 보이실꺼에요. 아래 화살표를 클릭해서 암호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엑셀비밀번호해제3

 

그러면 현재 이 파일의 암호가 적혀 있는 다음과 같은 상태로 나타납니다. 여기서에서 다른 비밀번호로 변경도 가능하구요,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비밀번호해제4

 

 

저는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 기존의 암호를 지웠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비밀번호가 해제되는데요. 다음부터 파일을 열면 비밀번호가 해제된 채 바로 파일이 열릴겁니다.

 

엑셀비밀번호해제5

 

혹시 기존 엑셀버전의 경우 앞서 보였던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으로 이동해보세요.

 

엑셀비밀번호해제6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전에 하단 도구에서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비밀번호해제7

 

기존 암호가 아까와 마찬가지로 적혀 있을텐데요, 열기암호, 쓰기암호 모두 지운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기 끝~

 

엑셀비밀번호해제8

 

엑셀 비밀번호 설정도 다음과 같은 방법이에요.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에서 도구에 일반옵션에서 비어있는 열기암호와 쓰기암호에 비밀번호를 지정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되니까요! 엑셀 비밀번호 기능 자유자재로 이용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엑셀 암호 해제를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