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빼빼로 만들기 세트로 난생 처음 수제빼빼로 도전!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여, 빼빼로 만들기 세트를 소셜커머스로 구입해봤어요.

사실 연애때도 안만들어본 수제빼빼로인데요, 쉬워보이기도 하고 직접 만들면 어떤 맛일까? 궁금하더라구요.

빼빼로 DIY가 워낙 다양해서 고르는데도 한참 걸렸는데요,

저는 만원 초반대로 초보가 만들기에 쉬운걸로 정해봤어요.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했고, 상자를 열어보니 이런 비주얼!

 

 

 

 

박스를 하나씩 오픈해 볼께요!

빼빼로를 담을 수 있는 상자가 이렇게 들어있군요.

내가 만들 빼빼로가 더 정성스럽기 위해서 포장도 중요하니까요~ 

 

 

다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이 들어있어요.

예전에 초콜릿은 만들어본적이 있어서 익숙한 비주얼의 초콜릿이지만,

오랜만에 구입해서 그런지 살짝 긴장되더라구요.

이 초콜릿은 어찌 녹인담.. 하구요!

 

 

초콜릿을 꾸며주기 위한 베이킹 데코레이션!

데코 뿐 아니라 과자의 감칠맛도 올려주는 중요한 데코입니다.

 

 

 

데코레이션으로 초코크런치와 쿠키크런치도 들어있어요.

크런치 자체를 먹어도 굉장히 맛있는데요, 돼지바 크런치와 같은 맛이에요!

 

 

다크펜으로 초콜릿이 들어있는데요, 조금더 섬세한 표현을 위해 중요한 도구입니다.

그냥 사용하실순 없고 초콜릿 녹일때 같이 중탕해서 말랑말랑해지면 사용하실 수 있어요!

 

 

빼빼로 만들기에서 제일 중요한 막대과자인데요

사실 이 막대과자가 배송중에 부러질 수 있다고 하는데, 많이 안부러지길 바랬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이 부러져 와서..

저렇게 뽁뽁이로 잔뜩 포장해서 와도 배송과정중에 부러짐이 있을 수 있다는 점 ㅠㅠ

 

 

 

 

그리고 초콜릿 중탕을 위한 짤주머니가 들어있었구요

4장정도 들어있네요.

 

 

포장을 위한 봉투와 예쁜끈도 함께 왔네요!

예쁘게 빼빼로 만들고 나서 포장도 예뻐야 비주얼이 돋보이겠지요 : )

 

 

그러면 빼빼로만들기 본격 시작!

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그럼 이러한 비주얼이 될텐데요.

제가 초콜릿 녹인 방법은 물을 데운 후, 냄비 안에 저 짤주머니를 넣어서 녹여주세요.

초콜릿을 녹일 때 주의해야 할 점! 초콜릿 짤주머니 안으로 물이 들어가선 절대 안되요.

저는 초콜릿 녹일때 짤주머니 오픈된 부분을 고무줄로 꽉 묶어서 녹여주었어요.

 

 

온전한 막대과자로 만든 비주얼인데요, 어떠신가요?!

처음 만들어봤는데 제법 비주얼은 그럴듯 해 보이네요.

 

 

 

화이트초콜릿와 다크초콜릿을 기본으로 막대과자에 묻힌 후,

초코펜으로 무늬를 내주거나, 크런치를 올려주는 등 제맘대로 꾸며봤어요.

빼빼로를 직접 만드는 묘미는 바로 내스타일대로 만드는게 아닐까요?!

 

 

포장도 이렇게 해봤는데, 딱 2개씩 들어가서 포장도 참 예쁘게 되네요.

남편줄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처음 만든 수제빼빼로인데요,

물론 만원 초반이라고 생각하면 사먹는게 더 경제적이겠지만~

핸드메이드라는건 정성이 꽤 크잖아요!

퇴근 후에 피곤한 상태에서 만들었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만들었어요.

 

 

포장박스에 곱게 넣어서 선물준비 완료!

막대과자가 덜 부러졌다면 좋았을것을.. ㅠㅠ

 

 

이렇게 박스에 넣고 선물해주면 딱 좋아요^^

빼빼로 만들면서 기분좋은 마음이 받는 사람에게도(울남편) 전달되기를..

 

 

한편.. 부러진 막대도 너무 아까워서 빼빼로를 만들어봤는데요~

생각보다 귀여운 비주얼의 과자 탄생!!

 

 

이렇게 따로 포장하니 부러진 빼빼로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또하나의 빼빼로가 탄생했네요.

만들고 남은 과자를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