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여행 필수어플, 트라비포켓으로 여행경비 기록하세요!

요즘엔 어플이 너무 잘나와서, 어플만 잘 사용해도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여행가서 여행경비를 정리하려면 바로바로 간단하게 표시할 수 있는 그런 어플이 필요할텐데,

제가 이번에 여행가서 너무 만족하고 썼던 '트라비포켓'이라는 어플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자유여행으로 현금을 많이 쓰는 동남아에서는 현금계산 하는것도 일일텐데,

바로바로 표기해놓고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라면 정말 유용하겠지요?

 

 

 

제 핸드폰 화면인데요, 맨 위에 트라비포켓이라는 어플이 있어요.

저는 구글스토어에서 트라비포켓 이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았구요, 여행가기 전에 미리 세팅해놨어요.

 

 

트라비포켓 어플을 선택하면 이렇게 화면이 넘어갑니다~ 뭔가 맑고 화창한 날씨에 당장이라도 여행을 가고 싶은 이미지가 딱이네요^^

 

 

화면에 들어가면 여행목록이 뜨구요, 선택해봅니다!

 

 

저는 대만여행이라고 해서 제가 다녀왔던 기록이 나타나는데요, 어플사용법 소개하기 전에 제가 썼던 내역을 한번 보여드려볼께요.

대만여행을 선택해봅니다 : )

 

 

왼쪽을 보시면 모두보기부터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구요

첫날 내역을 보시면 제가 구매했던 기록들을 적어놓은게 보이실꺼에요. 품목과 가격을 넣어두고, 밑에 보시면 쓴돈과 잔액까지 나타나니,

정말 여행가서 필수어플 제대로지요?!

 

 

 

 

그럼 다시 뒤로 백(BACK)하여 여행을 추가해서 입력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지금 화면에서 상단에 + 라고 되어있는 기호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여행명을 넣게 되어 있어요. 저는 테스트라서 국내여행 이라고 입력해봅니다!

 

 

여행시작과 끝 날짜를 입력하시구요, 화폐와 예산을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간단하게 1박 2일로 10월 8일에서 9일로 체크해보았어요.

 

 

저는 화폐를 국내이므로 KRW로 두었지만, 해외로 가시는 경우 그 국가의 화폐로 바꿔주세요.

제기록도 보시면 TWD로 바꿔서 입력했던 걸 보실 수 있을꺼에요.

 

예산은 500,000원이라고 입력해봅니다!

커버 사진도 넣을 수 있으니 꾸미는거 좋아하시면 넣어보세요 : )

 

 

그러면 이제 바로 입력할 수 있을텐데요, 제가 만약 고속버스를 2명으로 50,000원 지출을 했다고 하면

먼저 숫자키패드로 50,000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품목을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고속버스 2인 이라고 넣고 저장을 눌러볼께요.

 

 

그럼 고속버스 2인으로 50,000원 지출한게 나타나고 아래화면을 보시면 쓴돈 50,000원, 잔액 450,000원이 나타납니다.

매일매일 얼마 썼는지, 잔액도 다 나오니 관리하기 정말 편하구요

그리고 기록이 되어 있으니 나중에 확인할 일이 생겼을때도 정말 편하게 찾을 수 있어서 좋아요!!

 

 

여행 필수어플로 추천해드렸는데요, 어플만 잘써도 지혜로운 여행 할 수 있을꺼라고 믿습니다^^

여행가서 경비관리 잘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