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광화문 토즈모임센터 이용방법 및 후기

제가 학생일때 막 토즈가 생겨나고 있어서 이용본적은 없었지만, 회사와서 토즈 모임센터를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요즘엔 회의실로 예약할 수 있는 모임센터 뿐 아니라 스터디센터로 쾌적한 독서실까지 운영하고 있는 토즈인데요, 어렸을 때 이런 독서실이 있었다면 좋았겠다 생각해봅니다. 저희 예전 독서실은 칸막이 책상이 전부였죠.

 

 

제가 종종 회의장소로 잡은 광화문 토즈 이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용방법을 잘 모르실것 같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토즈는 인원별로 회의실 사이즈가 전부 달라 회의인원에 따라 회의실 예약이 가능하구요, 기본적으로 회의하면서 먹을 수 있는 음료가 제공됩니다. 로비에서 노트북도 이용할 수 있고, 출력이나 복사도 가능해서 회의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입니다.

 

광화문 토즈

 

이곳은 광화문 토즈모임센터의 대기공간인데요, 대기공간 자체도 카페처럼 상당히 럭셔리하죠? 예약시간보다 일찍 온 사람들에 대한 배려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화문 토즈

 

광화문 토즈모임센터에는 워크센터도 존재하는데요, 이렇게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보이네요. 인터넷으로 예약하여 업무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저는 워크센터는 이용해본적은 없지만 업무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것 같아 꼭 이용해보고 싶네요.

 

광화문 토즈

 

다시 토즈모임센터로 돌아가서 예약하는 방법 부터 알려드리죠.

 

1. 토즈 예약방법

 

우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토즈라고 검색하신 후, 상단에 토즈 모임센터를 클릭하여 예약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의를 하기로 하신 분이 7명이라 최대8인이 들어갈 수 있는 G타입을 예약해봤어요. 노트북이나 스피커 등이 필요하다면 추가옵션으로 선택하면 시간당 대여가 가능하답니다.

 

광화문 토즈

 

2. 광화문 토즈 이용요금

 

제가 예약한 회의실은 기본 2시간에 52,000원이었구요, 30분 연장시 13,000원, 1시간 연장시 26,000원으로 회의하면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다른 사람이 이미 뒷시간에 예약을 했다면 연장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회의가 길어진다면 카운터에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지요?

 

광화문 토즈

 

3. 회의실 고르는 팁

 

이번 회의는 원래 7명이 참석하기로 했지만 5명이 참석한 회의였답니다. 실제 인원대로 회의실을 예약하면 생각보다 답답할 수 있어서 2~3명 여유있게 회의실을 잡으면 조금더 쾌적한 상태로 회의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인 팁이지만 아마 인원수 맞춰서 회의해보시면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광화문 토즈

 

 

4. 음료 이용방법

 

일찍와서 대기하다가 음료를 마시려고 하니 컵이 없더라구요. 컵은 예약한 회의실 안에 인원수대로 세팅되어 있구요, 혹시 회의실 입장이 어려운 경우라면 미리 카운터에 이야기하면 컵을 주는경우도 있었습니다.

 

광화문 토즈

 

대기하는 테이블 앞에 이렇게 다양한 음료코너가 세팅되어 있는데요, 탄산수제조기도 보이네요. 기본적인 따듯한커피를 비롯해서 각종 티백, 커피믹스 등이 보였어요.

 

광화문 토즈

 

광화문 토즈

 

광화문 토즈는 제가 가본 모임센터 중 음료가 가장 많았던것 같아요. 특히 여름이라 시원한 음료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다양한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광화문 토즈

 

푸드 메뉴도 주문이 가능한데요, 저희는 회의만 해서 패스. 오랜 회의로 출출하다면 베이커리, 스낵홈 등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광화문 토즈

 

그밖에 노트북이 있어 자료를 출력할 수 있어요.

 

복사 프린트의 경우 흑백 A4는 100원, A3는 150원에, 컬러 A4는 500원, A3는 700원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양면은 2장으로 처리한다고 하니 출력할때 옵션을 꼭 확인하세요. 스캔도 1장당 200원에 진행중이네요. 그밖에 이면지 사용도 권장하고 있어 사무실은 아니지만 사무실처럼 편리하게 토즈모임센터를 이용할 수 있어요.

 

광화문 토즈

 

토즈모임센터 이용방법과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2016년 3월에 오픈한 곳이라 비교적 시설이 깔끔한 편이었어요. 광화문역 8번출구로 나와 포시즌호텔 건너편 정우빌딩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종로에 토즈가 여러군데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