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리주기 계산기로 가임기 확인하는법

여성들은 1달에 한번 생리를 하는데요, 사람마다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이 있는 반면, 매우 불규칙한 사람도 의외로 많습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를 찾아보면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예측할 수 없는 생리기간을 가진 분들은 배란일을 계산할 수 없기 때문에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가임기를 확인하셔야 하고, 반대로 임신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가임기를 피해야 할텐데요, 생리주기 계산기를 통해 가임기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생리주기 계산기

 

포털사이트에 생리주기 계산기 또는 배란일계산기 라고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많은 여성분들은 본인의 생리날짜를 체크를 하실텐데, 불규칙하거나 또는 계산하지 않아서 월경주기를 모르는 경우도 있어요.

 

월경주기를 체크하고 있다면 마지막 생리 시작일과 6개월간 월경 주기를 가장 짧았던 주기, 길었던 주기를 입력하여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거의 30일이 정확한 편이라 주기를 맞춰놓고 계산을 해보도록 할께요.

 

생리주기 계산기

 

저의 가임기는 6월 30일(토)에서 7월 7일(토)로 8일이라고 확인되었어요. 가임기 내에 관계를 맺으면 임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반대로 피임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가임기를 조심하셔야 겠죠?

 

생리주기 계산기

 

이번에는 월경주기를 모를 경우 마지막 생리시작일과 그전 생리시작일 2달간의 상황을 아셔야 합니다. 저는 실제로 제가 체크해 둔 날짜로 입력을 했고, 계산을 클릭해볼께요.

 

생리주기 계산기

 

 

생리주기 계산기 결과 가임기간이 아까와 거의 유사하게 나왔어요. 6월 30일(토)~에서 7월 8일(일)까지 조금 더 길게 나왔지만 기간은 유사합니다. 물론 월경주기를 모를 경우 이 데이터가 주기를 알고있는 경우보다는 정확하진 않겠지만, 참고하시면 가임기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되겠지요.

 

생리주기 계산기

 

저는 주로 생리주기 어플을 사용해서 체크하는데요, 내캘린더라는 어플입니다. 6월 19일~23일까지 5일간 생리를 했구요, 이 앱에서도 가임기 시작이 6월 30일(토)부터 시작되네요.

 

생리주기 계산기

 

6월 6일(금)까지로 가임기가 설정되어 있고, 가임기 하루 전날인 5일이 배란일로 임신확률이 높은 날이라고 하네요. 계획임신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가임기 뿐 아니라 배란일도 확인하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이렇게 생리주기 어플을 사용하는것도 기록하기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생리주기 계산기

 

생리주기 계산기로 가임기 확인하는법을 알아봤는데요, 사람마다 다른목적으로 생리주기를 체크하겠죠.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갖기 위해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관리를 해주시는게 좋구요! 여성의 생리는 건강과 연결되는 중요한 작용이므로 잘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