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충간소음 신고 상담부터 받아봅시다!

 

층간소음 신고 상담부터 받아봅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로 아파트라는 공동주택에 많이 살고 있죠. 그러다보니 함께 따라오는 문제가 충간소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충간소음이 더 심하다고 하구요. 최근에 지어졌더라도 살아가면서 생활소음이 발생할 때 위아래로 전달되는 경우가 많지요.

 

 

 

충간소음으로 인해 피해를 주거나 받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웃 간 다툼도 많고, 종종 큰 사건으로 이어지는 것을 뉴스로 접할 수 있습니다. 이웃끼리 양해를 구하여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를 하겠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층간소음 신고를 통한 접근도 하나의 지혜로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신고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하구요, 이웃사이센터라고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상담요청 안내문이 우편 발송되고, 현장방문을 통한 상담 후 소음 측정을 통한 판정이 이루어지면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정확한 데이터를 제시함으로써 이웃도 충간소음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구요, 금전적인 배상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이웃간 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웃사이센터를 이용하는 것은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경찰서까지 가지 않도록 층간소음 신고는 우선 상담부터 진행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