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투사 지원자격 및 주의사항 정리.

 

카투사 지원자격 및 주의사항 정리.

 

카투사를 제대한 주변 지인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기회를 잡는 것을 보면서 신입생때 어학 점수를 준비하지 못한것에 대한 아쉬움이 생겼었는데요. 이제 군 입대를 앞두거나 미리 계획 하시는 분들은 카투사라는 기회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대후 생각보다 일반병들과 많은 차이가 발견될거에요.  카투사 지원자격에는 연령, 기본요건, 자격요건, 등이 있는데요. 차례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투사는 지원 연령이 있는데요. 18세 이상 28세 이하여야 합니다. 기본 요건은 병역판정검사에서 1~3급자로 현역입대 대상이이어야 합니다.

 

 

카투사 지원자격에 있어서 커트라인으로 작용하는 영어 점수는 생각보다 엄청 높지는 않은데요. 20살 대학생들이 준비하기에는 상대적으로 높다고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토익은 780점 이상이고, 토익이 아니라도 다른 어학 점수 하나만 기준을 통과하면 됩니다.

 

 

 

징역 또는 금고의 형의 실형을 선고 받거나, 수사 또는 재판 중인 사람, 처분 미상으로 통보된 사람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어학 성적은 지원서 접수 마감일의 다음날까지 응시지역 지방병무청으로 제출해야 하는데요. 지원시에 기준 점수 넘은 어학성적표를 제출할 경우는 따로 제출이 불필요 합니다.

 

 

2018년 지원일정은 아직 확정 되지는 않았는데요. 일반적으로 8월말에 인원을 확정합니다. 17년은 11월에 모집일정을 진행했는데, 올해도 비슷한 기간에 진행할거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고 사항인데요. 카투사 지원은 1회에 한정 됩니다. 어학 성적 유효기간 만료가 우려되는 사람은 미리 지원해야 합니다. 카투사에 최종합격했다 하더라도 범죄조회결과 집행 유예를 포함하여 징역 또는 금고의 실형을 선고받을 경우 카투사 합격이 취소 됩니다. 카투사 선발 후 교육대에서 체력 검정 불합격자는 일반부대로 재분류 될 수 있기 때문에 체력 검정도 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카투사 지원자격이 만만치 않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