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 관광지도 신청 방법 정리.

 

여행을 즉흥적으로 하는걸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고, 저처럼 계획적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이 있겠죠. 작년에 제주도 여행갈때 제주도 관광지도를 신청 수령해서 계획을 세웠던 적이 있어서, 올해 부산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부산 관광지도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산 관광지도를 신청하는 곳은 부산광역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입니다. 요즘 느끼는게 대한민국 구석구석도 그렇고 지역 관광 홈페이지들이 잘 되어 있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예전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관광페이지는 거르는게 답이었는데, 요즘엔 블로그들 보다 이런 홈페이지를 많이 참고 하게 되네요. 블로그는 홍보도 많고, 가는곳만 가는 느낌인 반면에 이 곳에서 새로운곳을 많이 알게 되는거 같습니다. 부산 관광지도, 안내책자를 신청하는 곳은 메인화면에서 홍보물신청인데요. 홍보물신청 옆 관광안내지도 다운로드도 기억해 두세요.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부산광역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여행 정보보다 많은 곳들을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갈맷길, 체험여행, 도보여행 등 테마를 정해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관광지도 다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관광지도는 1인당 1부를 신청할 수 있고, 배송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시간이 여유 있을때는 지도를 받아서 계획세우고 시간이 없으면 지도를 다운로드 또는 관광안내소 현장에서 수령하면 되겠죠.

 

 

 

배송을 위해 약간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그냥 지도만 신청하면 택배비는 무료인데, 지도 포함 3종 키트를 신청하면 2,500원의 착불 택배비가 부과 됩니다.

 

 

여행까지 지도 수령할 여유가 없는 분들은, 처음 메인화면에서 홍보물신청 옆 관광안내지도 다운로드를 하면 컴퓨터로 부산 지도를 다운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부산 관광지도 신청 수령하는 방법은 여기까지만 보면 되구요. 아래는 참고로 적어 보았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쭉 내리면 여행도우미에 관광 e-book이라고 있습니다. 제가 부산 여행 계획 세울때 이곳을 참고 하니깐 좋더라구요.

 

 

부산 e-book 에 들어가면 다양한 홍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 도시철도여행, 부산시티투어, 중국인 전문 식당안내 등 다양한 테마로 부산을 즐길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이 정도 정보면 부산 여행 준비가 수월해질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