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예약 이렇게!

2018년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이 시작되었어요. 매년 경복궁 야간개장 소식은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데요, 그만큼 인기가 굉장히 많은 축제 중 하나에요. 경복궁과 더불어 창경궁 야간개장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둘다 알아보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은 4월 29일(월)부터 5월 6일(일)까지 이어지며,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2시간 반동안 관람이 가능합니다. 경복궁이 워낙 넓다 보니, 시간맞춰 들어가서 구경하시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갈것 같아요.

 

생각보다 야간개장은 사람들이 많아서 조용한 관람은 어려울 수 있으나, 야간특별관람이 주는 기억이 상당하기에 안가보셨다면 예매해서 꼭한번 다녀오시면 좋을듯 해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예약 방법 설명드릴께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현재 옥션과 인터파크를 통해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예매가 진행되고 있는데, 4월 13일부터 예매가 시작되었던 만큼 입장권이 여유있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중간에 취소표가 나오고 있어서 확인해보시면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절실하다면 티켓팅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옥션 또는 인터파크 회원가입 후 예매할 수 있구요. 일반인은 인터넷 예매로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일일 약 2000매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인 야간특별관람은 3,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한복 착용을 하고 온 분들은 입장권이 무료이나, 한복무료관람 가이드라인에 맞는 복장 착용이 필수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가이드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통한복과 생활한복 모두 무료관람대상이며, 상하의를 모두 갖추어 입은 상태만 한복착용으로 본다고 합니다. 성별에 맞는 한복착용자만 무료관람 대상으로 인정한다고 하니 저고리와 바지 및 치마를 잘 착용하고 한복 착용자 무료관람을 하시길 바래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1일 50명 총 100명 무료입장 가능하며. 특별관람이기 때문에 어르신, 청소년 등에 대한 별도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궁중문화축전 야간특별관람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요. 야간음악회, 한복 사진전,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등 경복궁 야간개장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복궁은 성인이 되어서는 남편과 결혼하기전 두번 가본것 같아요. 한번은 첫데이트로, 두번째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유홍준)를 읽고 다녀왔는데요~ 사실 역사를 알고 보면 더 재미있기에 책보고 갔던 두번째 답사가 기억에 꽤 남네요. 물론 첫데이트에 대한 기억은 설렘의 기억이 더 많았던 건 사실!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으로 연인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더 기억에 남을것 같구요.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셔도 좋을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4월~5월 이후에도 매달 야간개장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있게 살펴보세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