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여행 어플 추천 Transit TW (MRT 이용하는 방법)

 

대만여행 가기전 미리 준비했던 어플들. 그중 정말 요긴하게 썼던 어플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대만 지하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다운받았던 Transit Tw 라는 어플인데요. 우리나라 지하철 노선도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아무리 노선도를 종이로 가지고 있어도 방향이나 시간파악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제대로 동선을 짜기 어렵기 때문에

여행가기전 또는 여행가서라도 이 글을 보신다면 지하철 이용을 위해 어플을 다운받아 보시길 바래요.

 

 

 

 

대만 MRT 어플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초록색 화면이 떴다가 MRT 노선도가 보인답니다.

 

 

Taiwan Metro System Map 이라고 해서 MRT노선도를 한눈에 볼수 있구요, 손으로 확대 시키거나 이동시켜서 목적지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호선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환승횟수 등 미리 확인하면서 동선을 짜면 참 좋더라구요.

 

 

 

 

저는 타이베이 시먼역에 숙소를 잡고 움직였기 때문에 주로 시먼(Ximen)에서 출발지 설정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원하는 역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 저는 출발지를 선택해봅니다.

 

 

대만에 가면 꼭 봐야할 101빌딩을 가보려고 한다면, Taipei 101 빌딩 역을 선택해서 도착지를 클릭해주시면 되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환승구간과 시간이 보이구요. 무엇보다도 방향을 설정해주는게 너무 좋았어요.

대만 지하철은 한 층에 다른 노선이 같이 있기도 하구요, 같은 노선이 있기도 하고.. 사실 외국인 입장으로 쉽게 파악이 안되더라구요..

근데 이 어플로 출발지와 도착지 지정만 해주면

제가 어느 호선 어느 방향으로 가면 되는지가 한눈에 보이니까 지하철 타고 다닐때 전혀 해매지 않고 다닐 수 있었어요.

그 복잡하다는 타이베이 중앙역에서도 말이지요!!

이 어플 없었으면 방향 찾다가 시간좀 낭비했겠다 싶었어서,

여행가시는 분들 이렇게 지하철 어플은 꼭 다운받고 가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이 지하철 어플외에도 여행지에서 사용한 돈을 정리할수 있는 일종의 가계부 어플도 참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조만간 어플소개 하나 더 올려봅니다!! 즐거운 대만여행 되시길 바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