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수요미식회 백반편으로 소개된 청담골

수요미식회에 가정식 백반맛집으로 소개된 청담골은 강남가면 종종가는 집인데요, 방송보고 알게되어 강남 갈때마다 종종 가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회사가 많아 직장인들도 많이 찾고, 특히 아이돌 연습생이 많이 찾는다고 하여 '아이돌 급식소' 라는 별칭이 있다고 합니다.

 

 

청담골1

 

청담골에 방문하면 보통 대기가 있는 편인데요, 백반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백반집보다 반찬수도 많고 정성이 느껴져서 인기가 있다고 봐야겠지요!

 

청담골2

 

테이블석과 좌석 포함해서 식당규모가 꽤 큰 편이에요. 저희는 테이블석 안내를 받고 바로 주문을 해봅니다.

 

청담골3

 

저는 남편과 갔었는데 고등어, 제육을 주문했고요~ 공기밥은 나중에 추가로 하나 더 주문했어요! 반찬이 워낙 많이 남아서 남편이 한그릇 더 클리어 했답니다.

 

청담골4

 

상다리 없는 상이 나오는데요, 정말 큰 상차림이 나옵니다. 저희가 주문한것은 제육볶음과 고등어! 그 외에 나머지는 밥과 반찬들입니다. 밥과 국을 기본으로 찌개와 계란찜에 각종 반찬들이 정성스럽게 나오니 가정식백반으로 유명하지 않을수 없지요.

 

청담골5

 

 

따끈따끈한 백미에 콩나물국을 기본 베이스로 하고~

 

청담골6

 

메인메뉴로 주문한 제육볶음인데요, 매콤달달해서 입맛에 잘 맞았어요. 엄마가 밥상 차려주면 반찬들 사이에 메인요리 올려준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청담골7

 

고등어도 주문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는데요. 메뉴에 생선까지 더해지니 제대로 건강식 밥상이 되었습니다.

 

청담골8

 

계란찜과 김치찌개가 메뉴가 아니라 반찬으로 나오는 곳이에요. 그래서 백반 메뉴가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반으로만 주문해도 반찬이 워낙 많거든요.

 

청담골9

 

청담골10

 

다양한 나물들, 김치, 김 등 푸짐한 밑반찬이 있구요, 기본찬들은 리필도 가능합니다.

 

청담골11

 

이중에서 반찬 몇개만 있어도 배부를것 같은데 다양한 반찬들과 밥한숫가락씩 먹으면 한그릇 뚝딱이에요! 밥보다 반찬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청담골12

 

가정식 백반이 생각날때 강남에 계시다면 청담골에서 엄마가 해주신밥 생각하며 들러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푸짐한 한끼로 밖에서 먹어도 건강식 먹은듯한 기분 드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