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18 설 기차표 KTX 예매일, 예매방법, 반환수수료

벌써 2018년 설 기차표 예매일이 다가옵니다.

2017년이 가고 2018년 새해를 맞이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1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네요.

2018년 설연휴 승차권 예매 안내가 올라와 설 기차표 예매 준비를 시작해야 할것 같습니다.

KTX 뿐 아니라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므로,

설연휴 막히지 않고 다녀오려면 기차표 예매가 필수적이죠.

 

 

 

 

2018년 설 기차표 예매의 대상일은 18년 2월 14일(수)~18(일)까지 5일간입니다.

노선에 따라 예매일이 다른데요

1월 16일(화)에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을 대상으로,

1월 17일(수)에는 호남, 전라, 경강,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을 대상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아침 6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지정역이나 대리점을 통해 예매하시는 경우, 오전 9시부터 가능하구요

TV를 통해 어르신들이 서울역 등 아침부터 미리 가서 줄서 기다리는 모습 기억나시죠?

1인당 최대 12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결제는 1월 17일(수)~21(일)까지 해주셔야 하며,

결제가 되지 않으면 자동취소 된다고 하네요.

 

 

결제 기한인 1월 21일 밤 12시까지는 무료이지만,

1월 22일부터 탑승 2일전까지 400원,

출발 1일전~3시간전 5%,

출발 3시간전~출발전 10% 수수료를 내셔야 합니다.

출발후 승차를 못하셨더라도 역에서 출발 후 도착시간에 따라 15%~70%까지 반환해준다고 하네요.

명절승차권은 마일리지, 쿠폰, 할인상품 등은 이용이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멤버십 고객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하시고 회원이라면 회원번호, 비밀번호, 등을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3분이 지나면 재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원하는 열차와 시간을 확인했다가 찾아서 예매하셔야 예매성공률이 더 높구요

카드결제보다는 무통장입금이 빨리 예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올 설연휴에 시댁인 전남을 내려가야 하는지라, 17일(수)에 예매전쟁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6시 전에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카운트다운 하면 바로 예매해서 제발 이번엔 성공하기를..

참고로 저는 매번 시도했지만 성공을 못해서,,

예약이 가능한 열차를 예약걸어두고 기다리면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해서 KTX를 탄 기억이 몇번 있네요.

예매일에 예약 못했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대기예약걸고 기다려보시면 기회가 올것입니다^^

2018년도 설 기차표 예매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성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