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 자유여행 호텔 추천(로마,피렌체.베네치아)

이탈리아 여행계획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는 이탈리아 여행을 신혼여행으로 다녀왔답니다.

신혼여행이지만 호화로운 호텔을 선택하기 보다는 깔끔한 호텔, 가성비 좋은 호텔을 선택해서 다녀왔는데요.

유럽은 오래된 호텔이 많은 편이라 시설적인 면에서 동남아 호텔 수준을 같은 가격으로 비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녀온 호텔들은 모두 깔끔했고 가격대비 좋았던 호텔이었어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로마에서는 2박 3일 일정으로 퀴리날레호텔에 묵었습니다.

로마 테르미니역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거리라 위치가 좋았고, 오래된 건물이지만 내부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건물이 큰 편이라 찾기도 쉬웠고, 유럽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런 호텔이었어요.

4성급 호텔로 최저가 91,000원부터 검색되고 있습니다. 물론 언제가는지, 어떤방에 묵는지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요.

 

 

제가 이탈리아에서 처음 묵었던 호텔인데, 정말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너무 잘골랐다고 생각했던 호텔이에요.

옛것이지만 낡지 않은 느낌이랄까요..

 

 

로마 퀴리날레호텔은 천장이 높았었구요, 침실도 깔끔한 편이에요.

침대도 너무 엔틱하면 어쩌나 했는데 현대적인 느낌으로 편안하게 쉴 수 있었어요!

 

 

화장실도 넓은 편이었구요, 욕조가 있어서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좋았답니다.

아, 수압은 살짝 낮은 편이어서 놀라긴 했지만 사용하는데는 무리 없었어요.

 

 

이탈리아 호텔 고를때 대부분 옵션이 조식이 포함된 경우가 많았어요.

저희도 아침을 따로 나가서 사먹자니 부담스러울 것 같아 조식신청을 했는데~

아침에 조식으로 시작하니 든든하고 좋더라구요! 조식은 모두 훌륭했습니다.

 

 

두번째로 머무른 호텔은 피렌체 호텔로, 클럽호텔이라고 합니다.

겉 모습을 보고 살짝 실망했지만 우선 위치가 정말 좋았어요!

피렌체중앙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해있었고, 겉은 낡았지만 내부는 역시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3성급 호텔이었고, 96,000원부터 검색되네요.

 

 

1층에 이렇게 테이블이 아기자기 놓여있는데 이곳에서 조식을 즐긴답니다.

피렌체에서 3박4일로 제일 길게 머물렀기 때문에 제일 기억에 남은 호텔인테요~

정말 겉모습으로 판단하면 안됩니다!!

 

 

호텔방은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중 제일 작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내는데 불편함은 없었고요, 역시 깔끔했습니다.

 

 

 

 

욕조있는 화장실은 아니었고요, 화장실도 사이즈는 작았지만 머물렀던 호텔 중 화장실은 제일 현대적이라고 할까요!

이탈리아 비데를 처음보면 살짝 놀라긴 할것 같아요.

알고 가긴 했지만 사용은 못하겠더라구요^^; 문화의 차이..

 

 

피렌체 클럽호텔 조식도 역시 좋았습니다. 단 3일을 먹어야 해서 살짝 지겨울만 했지만 지금 생각하면 이태리 조식 그립네요~

별도로 잼이 저렇게 나와서 먹기도 좋고 귀여워서 몇개 가져왔어요 ㅋㅋ

 

 

1박2일로 마지막 일정으로 머물렀던 베네치아.

베네치아 호텔로는 베스트웨스턴계열의 볼로냐호텔에서 묵었어요.

4성급 호텔로 가격은 97,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가격비교를 해보니 거의 9만원에서 10만원사이로 책정되긴 하지만, 실제로는 10만원 초반대의 금액으로 머물렀습니다!

 

 

살짝 고풍스러운 느낌의 베니스호텔 볼로냐였지만, 복도만으로는 분위기에 살짝 실망할 뻔했어요.

하지만!!

 

 

제가 선택할때 베스트웨스턴호텔볼로냐에서 제일 작은 방이 모두 나간상태라 두번째로 작은 방을 선택했더니,

방사이즈가 갑자기 커진 느낌!! 큰방에서 하루 지내려니 좋더라구요~

 

 

다시 욕조있는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마지막 여독을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화장실도 제일 컸던것 같아요~ 모든 여행에서 일부는 이렇게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방을 사용해 보는것도 즐거운 경험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의 마지막 조식이었던 조식까지 클리어!!

이날 비행기 타기 전 오전에 한번 더 베네치아 시내를 다녀온것 같은데요~

메스테레 역에서 굉장히 가까운 호텔이라 인기 많은 곳이고 제가 호텔 잡은 곳은 모두 역근처 호텔이라 위치가 참 좋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탈리아 자유여행이자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호텔 후기였는데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너무비싸지 않으면서 그래도 깔끔했으면 하는 호텔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보세요!!

다시한번 포스팅하면서 이탈리아 여행이 새록새록~~

아무쪼록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모두 행복한 여행 하시길 바래요!!